여권 사진은 스튜디오에서 찍게 되면 보통 15,000~20,000원가량 비용이 듭니다. 요즘 같은 시기엔 셀프로 찍는 것도 괜찮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. 집에서 간단하게 찍을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도 있고 여러모로 편리한데요. 그럼 어떻게 찍는지 간단한 팁 알려드리겠습니다.
포토샵을 할 수 있다면 아래 방법으로도 사이즈 설정을 잘해서 사용하면 되지만 포토샵이 힘든 경우에는 '셀프증명'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. '셀프증명' 어플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
여권 사진 사이즈와 사진 찍기 기본사항
여권사진 기본사항
- 여권 발급 신청 6개월 이내 촬영 사진
- 상반신의 정면 사진, 모자, 장신구가 없어야 합니다.
- 흰색 배경
- 여권 사진 배경이 흰색이 때문에 흰옷은 제외 시켜야 합니다.
- 안경으로 눈을 가려서는 안 되며 빛 반사가 없어야 합니다.
- 조명이 고르게 얼굴을 비춰 그림자가 지지 않게 합니다.
- 머리카락으로 눈을 가려서는 안되고, 얼굴 윤곽, 광대 볼 등을 가려선 안됩니다. 얼굴 윤곽이 완전히 노출되어야 합니다.
- 입을 벌리거나 웃는 얼굴은 안됩니다. 무표정의 얼굴로 찍습니다.
- 사진에서 얼굴 크기가 3.2~3.6cm 사이의 크기여야 합니다.
여권용 사진 규격
외교부 사이트에 명시되어 있는 규격을 잘 맞춰 찍어야 합니다.
- 사진 사이즈는 가로 3.5cm, 세로 4.5cm
온라인 신청 시에는 파일 크기를 설정 방법
파일 크기 200kb 이하, jpg 파일 형식, 가로 413, 세로 531 픽셀 사이즈, 해상도는 300 dpi형식으로 제출해야 합니다.
- 파일 크기 200kb 이하
- jpg 파일 형식
- 가로 413 픽셀 x 세로 531 픽셀
- 해상도 300 dpi
포토샵으로 파일 크기 해상도 조절하기
1. 직접 찍은 사진을 열어줍니다. 배경을 흰색으로 찍었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.
2. 포토샵을 열어 'new' > 가로 3.5, 세로 4.5 , 센티미터, 300픽셀로 'create' 새창을 만들어 줍니다.
3. 위쪽 0.5cm, 아래에서 0.8cm를 띄워 하늘색 가이드라인을 만들어줍니다. 가이드라이 안 타원형이 얼굴 크기 입니다.
- 가이드라인은 'ctrl+r' 로 만들어주세요.
내 사진을 열어 만들어 놓은 창으로 넣어 하늘색 가이드라인 안으로 얼굴 사이즈를 맞춰 넣어줍니다.
- 사진을 늘리는 방법은 사진을 활성화 시킨후 'ctrl+t' 로 사진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.
'셀프증명' 어플 이용하여 촬영과 사진 출력
비율을 맞춰 찍고, 수정하기가 힘들다면 '셀프 증명' 어플을 이용하면 되는데요.
증명사진 용도에 맞게 촬영 가이드가 화면에 제공되어 편하게 셀프 촬용을 할 수 있습니다. 배경 또한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.
파일만 받을 경우에는 3,900원 인화하여 배송받으면 4,500원의 합리적인 가격입니다.
댓글